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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업무인데 안하겠데요

nadiayo 2024. 12. 2. 21: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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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 근무하는 사람이 있어요.

공동업무를 공유하려고 말하는데

하기 싫다고 하는데 이럴땐 어쩌나~

 

공동 업무를 회피하려는 태도는 협업에 어려움을 줄 수 있죠
이럴 때는 명확한 소통과 구조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책임과 역할 명확화
공동 업무의 필요성과 목표를 분명히 설명하고, 
각자의 역할과 기여도를 명확히 정리해야 한데요
구체적으로 "누가", "무엇을", "언제까지" 해야 하는지 
정의하면 책임 회피를 줄일 수 있다네요

공정한 분배 강조
업무 분배가 공평하다는 점을 명확히 전달하고, 
상대방도 동의하도록 유도해야 해요.
"모두가 조금씩 나눠서 해야 일이 더 효율적이고 
공정하게 진행된다"는 점을 강조하래요.

선택지 제공
상대가 거부감을 줄일 수 있도록, 
"어느 부분을 맡는 게 더 낫겠습니까?"처럼 
선택의 여지를 제공하면 책임감을 느끼게 할 수 있다고!

관리자의 개입 요청
공동 업무에 대한 거부가 지속적이고 반복적이라면, 
관리자나 상위 책임자에게 도움을 요청해 
객관적인 조정을 받는 것도 필요하다고해요.

직접적인 대화 시도
거부하는 이유를 차분히 물어보고, 
해결 방안을 함께 찾는 접근도 가능하다. 
상대방이 느끼는 어려움이나 부담을 이해하면 
더 나은 협업 방법을 모색할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 단호함과 유연성을 조화롭게 유지하며

접근하는 것이 중요하다는데

어렵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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